A/S 비용안내
품목 수선종류 수선방법 비고(유,무상 비용안내)
의류 찢김 수선 원단 접착,덧대임 수선진행
(판갈이 불가함,동일원단 없을경우 유사한 원단 사용)
수선 부위 정도에 따른 유,무상 진행
박음질 수선 동일한 실이 없을경우 유사한 실 사용하여 박음 수선함 수선 부위 정도에 따른 유,무상 진행
지퍼 수선 지퍼 교체 수선 (일부상품 지퍼 교체 불가함 ex)고어자켓등..) 수선품 종류에 의한 비용청구(20,000~50,000)
보플 수선 보플 제거 수선 무상수선
기장, 통 수선 수선 불가함 (구매처를 통하여 수선여부 진행)  
배낭 찢김 수선 원단 접착,덧대임 수선진행 (판갈이 불가함) 수선정도에 따른 유,무상 수선진행 (15,000~40,000)
지퍼 수선 지퍼 교체 수선 (동일 지퍼 없을경우 유사한 지퍼 사용) 배낭 스타일에 따른 유상비용(20,000~70,000)
멜빵 수선 멜빵 터짐에 의한 원단 교체 수선 유상수선진행 (20,000~50,000)
기타 수선 허리버클,지퍼고리,스트링 끊어짐 수선 지퍼고리(무상) 스트링(수선정도에 따른 유,무상)
허리버클(set 10,000 set판매만가능)
신발 볼넓힘 발볼넓이 및 발등부분 일부 확대가능 (길이조정 불가함) 무상수선
접착 수선 랜드 및 고무 접착 수선 가능
(마모및 자외선에 의한 고무 갈라짐 접착 불가함)
수선정도에 따른 유,무상 수선진행 (5,000~20,000)
창갈이 수선 창갈이 수선 가능 유상수선진행 (암벽화 30,000~35,000 릿지화 40,000 트레킹화,빙벽화 75,000)
찢김, 봉제 찢김- 누빔봉제수선 봉제선터짐 - 봉제수선 유상수선진행 (5,000~15,000)
다운제품 찢김 수선 원단 접착,덧대임 수선진행
(판갈이 불가함,동일원단 없을경우 유사한 원단 사용)
유상비용 (10,000~30,000)
충전재 수선 충전재 보충 수선 불가함  
암벽장비 헬멧 조임버클파손 수선가능 무상수선
하네스 바텍터짐은 수선 불가함  


의류 보상기준
피해유형 보상기준 비고
봉제불량 ① 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교환 : 동일가격, 동일제품 교환을 원칙으로 함. 상하 일착인 경우 한쪽에만 이상이 있어도 일착으로 처리함

배상 : 맞춤복 원부자재 불량의 경우 공임까지 배상

하자원인 규명 : 시험검사 불가 등의 사유로 하자 원인 규명이 곤란할 경우 제조업자(판매사업자, 수입업자)는 당해 의류의 품질이 정상적임을 규명하여야 함( 구입 후 2년 이내의 제품에 한함)
원단불량(제작불량, 세탁후 변색, 탈색, 수축 등)
부자재불량(단추, 지퍼, 심지 등)
치수(사이즈)의 부정확
부당표시(미표시 및 부실표시) 및 소재 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 사고
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
디자인, 색상에 불량
교환(제품구입 후 7일 이내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) 단, 맞는 치수(사이즈)가 없는 경우에는 환급

디자인 색상 불만으로 교환하는 경우에는 구입가의 80% 이상인 제품으로 교환하고 발생한 차액은 현금으로 정산함
보상순위: 보상은 무상수리, 유상수리, 교환, 환급의 순으로 함

교환 및 환급 기준:
구입가격 기준을 원칙으로 함. 단, 품질보증 기간 이내 제품은 구입가 환급, 품질보증기간 경과 제품은 감가(세탁업 배생비율표 적용)
표시가격 변동시의 구입 및 특수매장 구입 여부를 불문하고, 구입처 교환을 원칙.
상하 일착인 경우 한쪽에만 이상이 있어도 일착으로 처리함. 단, 소재 및 디자인이 다를 경우 해당 의류만 교환, 환급 요구 시 영수증 제시
맞춤복의 원부자재 불량 수리, 재맞춤, 환급(원부자재를 선정한 맞춤업자는 원부자재 업자와 연대하여 책임짐) 배상 : 맞춤복 원부자재 불량의 경우 공임까지 배상


신발 보상기준
피해유형 보상기준 비고
봉제불량 ① 무상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보상제외: 소비자 과실 및 부주의로 인한 하자, 장기 착화 제품

수리불가능시: 교환

교환 및 환급 기준: 품질 보증기간 이내 제품은 구입가 기준, 품질 보증기간 경과 제품은 감가함( 세탁업 배상비율 참조)
접착불량
염색불량
부자재불량
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
디자인, 색상에 불량
교환(제품구입 후 7일 이내로 미사용시)
물이 스며듬 ① 무상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


가죽제품 보상기준
피해유형 보상기준 비고
봉제불량 ① 무상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교환 및 환급 기준: 품질 보증기간 이내 제품은 구입가 기준,
품질 보증기간 경과 제품은 감가함( 세탁업 배상비율 참조)
접착불량
염색불량
부자재불량
디자인, 색상에 불만 교환(제품구입 후 7일 이내로 미사용시)


스포츠 레저용품 보상기준
피해유형 보상기준 비고
제품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자연 발생한 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 
제품의 제조상, 구조상의 결함으로 수리가 불가능할 때 제품교환  
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 하자 무상수리  
동일하자를 3회까지 수리하였으나 고장이 재발(4회째) 하였거나, 여러부위의 고장으로 총 4회 수리 받았으나 고장이 재발(5회째) 제품교환  
전항의 경우라도 다음의 경우
- 교환할 제품이 없는 경우
- 교환한 제품이 30일 이내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
구입가 환급  
사용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경우 제품교환  
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- 품질보증기간 이내: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: 정액 감가 상각한 금액을 10% 가산하여 환급 (최고한도:구입가격)
 
제품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자연 발생한 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- 품질보증기간 이내:
1.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된 경우: 제품교환 또는 구입과 환급
2. 소비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: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

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: 정액 감가 상각한 금액에 10% 가산하여 환급 (최고 한도:구입가격)